티스토리 뷰

등산

지리산 반야봉 뱀사골 코스 원점회귀

롤로노아조로 2019. 5. 6. 21:38

지리산 3대 봉우리는 


천왕봉, 반야봉, 노고단이라고 하더군요~

천왕봉, 노고단은 가본 적이 있어 반야봉을 정복하면 지리산 3봉 모두 정복하게 되어 반야봉 등반을 하게 되었습니다.


코스는 뱀사골 코스로 원점회귀하는 코스입니다.


새벽 5시 조금 넘어 집을 출발 했습니다.

가는길에 맥모닝도 먹고~

지리산 근처에 오니 산이 깊고 경치가 좋네요~

 

뱀사골 입구입니다.

야영장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등산을 시작합니다.

화개재까지의 거리는 8.9km...가야할 길이 멀다...

 

계곡 물소리를 들으며 걷다 보면~

 

얼마 안 있어 본격적인 등산로가 나옵니다.

명소가 상당히 많이 있네요~

 

물도 맑습니다~

 

 

 

계곡을 따라 완만한 길을 걷습니다.

쉬워요~

 

 

 

 

계속 계곡을 따라 완만한 길을 걷는데 쉴 새 없이 걸어야 됩니다~

 

 

물도 마시고 쉬면서~

걷고~

 

사진 찍고~

 

 

경치 구경하고~

 

또 걷고~

 

 

 

과자 먹으면서 쉬기도 합니다.

 

 

카카오맵에는 저 위치에서 반야봉이 가까운 것 같았는데 멀더군요~

 

이정표~화개재까지 1.2km

 

 

 

 

탐방안내소를 지나자

 

가파른 길이 시작됩니다. 그리고

그 길 끝에는...

 

화개재였습니다.

 

정말 긴~~ 구간이다... 이제

다 온 것 같은 느낌~!ㅋㅋ

경치를 보며 잠시 쉬어갑니다~

 

 

반야봉 방향~

 

다시 걷기 시작합니다~

 

끝없는 나무 데크 계단... 을 지나

 

뭔가 나타납니다~

 

삼도봉이라는 곳입니다.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남도가 만나는 곳~!

그래서 삼도봉~!

 

전라북도 인증샷~!

 

전라남도 인증샷~!

 

경상남도 인증샷~!

 

 

반야봉 방향~! (실제로 반야봉 맞더군요)

계속 걷습니다

반야봉 1.0km

 

 

다시 반야봉 0.8km

 

또 계단...

 

허벅지 근육에 경련이 일어 잠시 쉽니다.

역시 등산 초보는 쉽지 않군요 ㅋ

경치 좋네요~

 

또다시 계속 걸어요~

 

또 걸어요~

 

어~?!...

 

다 온 것... 같은데...

 

드디어...

 

드디어 반야봉 정상석을 만났습니다~~!!

 

지리산 반야봉

1732m

이때가 1시쯤 됩니다. 8시에 등산 시작해서 5시간을 걸어 반야봉에 도착했습니다.

후 죽겠다~

 

보온병에 담아온 물을 라면에 넣고~

 

경치를 감상합니다. 멀리 솟아오른 게 노고단~!

 

 

저 멀리 제일 높은 게 천왕봉~!

 

그리고 여기 반야봉~!

 

땀에 젖은 양말을 갈아 신으니 개운하네요~

 

익지 않은 라면을 먹고~

 

캔맥주도 한 캔 합니다.

맛있어요~~ 소소한 행복이랄까~

 

이제 떠날 시간~

 

경치를 뒤로하고~

 

하산을 시작합니다~
1시 25분쯤

 

내려가는 길이 수월하긴 합니다. 그래도

천왕봉 때 내려오다가 무릎 아파 죽을뻔한 기억이 있어 무릎에 무리가 안 가도록 신경 써서 하산합니다~

 

 

 

아까 봤던 이정표~

삼도봉을 다시 지나~

 

끝없는 계단...

 

스틱이 없으면 힘듭니다.

큰 산엔 필수입니다...

 

 

화개재에 다시 도착해서 쉬었다 갑니다~
2시 40분쯤...

 

걷다가 다시 쉬는데

 

이정표를 보니 화개재에서 1.2km 내려왔네요~

계속 걷는데 막막합니다~

 

계곡물이 맑아 잠시 내려가

 

손을 담가 봅니다. 왔는데
손이라도ㅋ

 

 

 

램블러로 확인해가며 봐도 끝이 없네요~
5시 넘었는데...

 

 

마을 입구가 나오고~

 

 

나무 데크길 말고

 

그 옆에 포장도로로 갑니다. 빨리 갈 겸

나무데크 계단이 힘들까 봐...

 

처음 시작할 때 보았던 탐방로~

 

야영장 입구를 지나~

 

6시 조금 넘어 반야봉 등반을 마쳤습니다.

08:00부터 18:00까지 10시간이 걸렸네요~

 

램블러 앱의 기록입니다.

 

지리산은 역시 힘드네요~~

6시에 등산을 마치고 부산 집에 도착하니 9시 넘었네요~~

힘들지만 기분 좋고 다시 다른 코스로 가봐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ㅋ

이상 초보등산러의 지리산 반야봉 등산 후기였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