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9. 3. 23.(토)

진안 마이산 여행을 한 뒤 피자&치즈 만들기 체험을 하러 임실치즈테마파크로 향했습니다. 

 

 

 

장소는 요기~~ 전북 임실군 성수면 도인2길 50입니다. 

 

마이산 남부 주차장에서 27km, 35분 정도 걸리네요~

 

http://www.cheesepark.kr

 

임실치즈테마파크

문의 및 예약 063-643-2300 063-643-3400 개장시간 : 09:00 상담시간 : 09:00 ~ 18:00 예금주 : (주)엔케이로지스틱스 농협 351-1064-0028-13 CHEESE THEME PARK 자연의 건강한 맛을 담아가세요! 깨끗한 임실 청정원유 임실N치즈 대한민국 치즈의 발상지, 임실군! 다양하고 즐거운체험을 임실치즈테마파크에서! "365일 동화속 치즈세상 치즈관광산업의 미래 임실치즈테마파크 THEMEPARK INFORMAT

www.cheesepark.kr

여기 임실치즈테마파크 홈페이지에서 치즈&피자 만들기 체험을 미리 예약했었습니다. 

 

 

홈페이지의 설명을 보면요~

많은 체험코스 선택이 가능했지만, C코스가 가정 적당한 것 같아서 C코스로 예약했었습니다. 

제가 선택한 코스는 1인당 27,000원인데, 가격에 따라 체험 프로그램이 다르답니다. 

 

저는 치즈 만들기, 쌀 피자 만들기 체험만 해서 27,000원인 줄 알았는데 식당에서 돈까스 밥도 주더군요~

비싼 가격은 아니라 생각됩니다. 

 

아이와 무언가 함께 만들어 본다는 체험도 있고, 만든 걸 포장해 주니깐요~~

 

이렇게 예약을 한 상태에서~~

 

임실치크테마파크 주차장에 도착을 했습니다. 주차장에 주차를 하면 제일 먼저 임실치즈 판매장이 보였는데, 각종 치즈를 판매하나 봅니다. 

나올 때 가봐야지 하다가 깜빡하고 못 들렀습니다 ㅜㅜ

 

안내 표지판을 따라 걸으면 됩니다~

 

체험 시간이 남아서 구경하고 사진 찍고 했습니다~~

 

치즈캐슬이라는 곳인데, 임실치즈테마파크를 홍보하는 홍보관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건물 입구에 프로그램 가격표 표지판이 있어서 찍어보았어요~

 

A코스 - 치즈체험 + 식사 21,000원

B코스 - 치즈 3종 + 쌀 피자 체험 18,000원

C코스 - 치즈 + 식사 27,000원

P코스 - 비누체험 + 치즈 + 피자 + 식사 36,000원

S코스 - 치즈퐁뒤 + 한우 피자 + 닭 가슴살 리소토 + 치즈 카나페 + 샐러드 + 와인 + 허브차 37,000원

 

자세히 보니 단품 프로그램도 있었군요~ 예약할 때는 몰랐었습니다. ㅎㅎ

 

홍보관을 가보고~

 

근대와 현대의 치즈, 우리나라의 치즈 역사가 나와 있었습니다. 

 

 

 

 

아이와 함께 놀기에 잘 되어 있는 것 같았습니다. 아이도 지루해하지 않았어요~

 

 

볼거리도 있고, 아이하고 기념사진 찍을 만한 공간도 많네요~~

 

아이도 신기해해요~

 

 

체험관에서 예약 확인을 해보고~ 다시 나와서 계속 사진을 찍으며 테마파크를 구경했답니다. 

 

요즘 아이들은 모르는 어른들의 추억의 만화 캐릭터인 스머프, 가가멜도 있네요~~ㅋㅋ

 

다시 옆에 있는 볼거리에서 사진도 찍고 시간을 보냅니다~~

 

 

 

 

 

아이들이 놀기에 잘 되어 있었어요~~

 

체험비에 포함되어 있어서 밥도 주네요~~

임실치즈 돈까스 3, 스파게티 1 이렇게 골랐는데, 예약인원 수대로 밥을 줍니다~~

 

이건 어른이 먹고~

 

아이 돈까스는 소스 없이 요구를 해서 받았습니다. 

 

 

치즈가 많이 들어 있어서 아이가 잘 먹었어요~~

 

갑자기 우박이 쏟아지고ㅜ

 

 

드디어 체험을 하러 들어갑니다~

 

두근두근~

 

체험장으로 입장을 하면 원탁 테이블에 세팅이 되어 있었어요~

 

그중에 정해져 있는 자리에 앉으면 됐습니다. 

먼저 피자를 만드네요~

 

 

앞치마 하고~ 물티슈로 손을 닦고 준비를 마쳤습니다. 

 

강사님과 임실치즈테마파크에 대한 소개를 하고 시작합니다~

 

 

 

체험장이 꽤 넓었습니다~~

 

피자 반죽을 시키는 대로 늘려주다가~~

 

어... 어...

 

아이가 잡아당겨서 반죽이 찢어졌어요~~ㅋㅋ

 

울어버림~ㅋㅋ

 

다시 주방 쪽에서 응급처치를 해서 갖다 주시더군요~~

 

강사님이 시키는 대로 따라 해 주기만 하면돼요~

 

 

 

아이와 함께 하니까 반응이 좋았어요~~

관심을 가지고 잘 따라 합니다.

 

 

치즈를 올리는데~~

 

 

한 곳에만 집중 투여를 해서 저희가 돌려주고 아이가 뿌리게 해 줬어요~~

강사님이 시키는 대로 치즈를 절반 정도만 뿌리고~~

 

각종 채소들~

 

먹기 좋게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고~

 

아이가 뿌려주게 해주었습니다. 

 

아이가 한 곳에만 집중 투하를 하는데, 피자를 저희가 적절히 돌려줘야 돼요ㅋㅋ

 

생각보다 집중해서 잘 따라 합니다~

오길 잘한 것 같아요~~ㅋㅋ

 

 

완성~! 인증샷도 찍었습니다. ㅎㅎ

 

 

번호표를 도우 옆에 끼우고~

 

제출합니다~~

구우러 가나 봐요ㅋㅋ

 

피자가 끝났으니 그다음은 치즈 만들기 체험을 시작합니다.

 

피자만 하고 나가는 팀도 있고, 피자 안 하고 치즈만 하러 이제 입장하는 팀도 있네요~

코스 선택의 차이인 것 같습니다. 

 

준비물~

 

 

무슨 액체를 따끈한 우유에 넣고~

 

칼로 한 방향으로 위아래 움직여 줍니다~~

물론 강사님이 시키는 대로 따라 해 주기만 하면 되었어요~

 

 

 

그런 다음~~

우유가 굳게 될 때까지 기다릴 동안 임실치즈의 역사 관련해서 동영상 시청을 합니다~

 

동영상 시청 후 퀴즈를 내더군요~ㅋㅋ

우유에서 가장 많은 성분은?!?!

각자 테이블에서 손을 들고 대답을 합니다. 어린이들 위주로 대답을 해요~

칼슘, 칼륨, DNA, 물 등등

정답은 뭘까...

 

정답은 '물' 이었습니다~

 

맞춘 팀은 임실치즈 젖소 저금통을 주더라고요~~

혹시 가시는 분들은 물이라고 대답하시길~!!!

 

그런 뒤~~

 

15~20분?? 정도 있다가 뚜껑을 열어서

 

채를 통해 걸러냅니다.

 

우유에는 물이 제일 많다더니, 층 분리가 되어 물을 따라 붓고 걸러진 게 치즈입니다. 

신기하네요~~ 순두부같이 보이는데ㅋㅋ

 

 

 

 

시키는 대로 칼로 잘라서~~

 

과자에 올려 먹어보았습니다~~

 

아이부터 먹고~~

 

저도 먹어보았어요~~

 

와~~~ 부드럽고 맛있습니다ㅋㅋ

괜찮아요~~ 갓 만들어서 그런지 완전 부드럽고 잘 넘어가네요~

그다음

 

또 다른 치즈 체험 준비~

순식간에 다음 체험으로 넘어갑니다~~

 

고무장갑 끼고 치즈를 찢어 줍니다~

이것 또한 강사님이 시키는 대로만 하면 됩니다~

 

다 같이 찢어요~~

 

완성~!

 

강사님이 먼저 하는 방법을 보여 줍니다~

우와~~ 쫙~ 늘려주네요~~

 

 

대야에 뜨거운 물을 붓고~

 

눌러서 펴고~~ 접고 다시 누르고를 몇 번 반복합니다. 그런 뒤 쫘~~~ 악 늘려줍니다~~ 되네요~~ㅋㅋ

 

이제 길게 잡고 늘린 다음~~

 

손으로 끊어서 통에 담았습니다~~~

 

물론 바로 먹어도 볼 수 있어요~~

 

쫄깃쫄깃 맛이 있네요ㅋㅋ

 

이 정도의 양이 나왔습니다.

 

끝나는 시간에 맞춰서 앞서 했었던 피자도 나오네요~~

 

그리고 어머니가 강사님께 다가가더니 기어코 저금통을 받아냅니다ㅋㅋ

대단하심ㅋㅋ 아까 전에 임실치즈의 역사 동영상을 시청하고 퀴즈를 맞춘 사람에게만 주던 그 저금통이예요~ㅋ

퀴즈도 안 풀었는데 상품 받게 되었습니다ㅋㅋ

 

통에 담았던 치즈를 진공 포장해줍니다~~

 

 

짠~!~!

 

이렇게 비닐 포장에 치즈를 담아 주시네요~

 

이렇게 피자도 챙기고~ 마무리를 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임실치즈테마파크의 피자&치즈 만들기 체험이 끝이 났습니다~~

집으로 가는 차에서 피자를 뜯어먹어봅니다~~

 

따끈따끈 먹음직스러워요~~

 

맛은 뭐~~ 그냥 그렇습니다. 

도미노피자 수준을 기대하면 안 되겠죠?!?!

저와 아이가 함께 만들어서 그 기분에 먹는 맛~!

 

총평 

1인당 27,000원이라서 (C코스 기준) 처음에는 비싸다 생각했는데, 아니었어요~

체험했던 피자, 치즈도 먹고 포장도 해주고, 식당에서 제공되는 돈까스 같은 밥도 포함이고~

아이도 흥미를 갖고 따라 했고요~

저희 아이는 만 36개월이 아직 안됐습니다. 이 정도 나이면 충분히 가볼 만한 것 같습니다. 

 

가족끼리 뭔가 같이 할 수 있는 체험학습으로 딱입니다. 

추천~! 적극 추천입니다~! 

 

이상 임실치즈테마파크 치즈&피자 만들기 체험 후기였습니다.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남 창녕군 남지 유채꽃 축제  (0) 2019.05.08
창원NC파크 관람 후기  (0) 2019.05.03
진안 마이산 탑사&은수사 여행 후기  (1) 2019.05.03
진안 홍삼 스파 후기  (0) 2019.05.03
진안 홍삼빌 호텔 후기  (0) 2019.05.03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