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생선구이 맛집입니다. 갈 때마다 항상 줄을 서서 먹을 정도로 손님들이 많이 오는 '신선식당' 이라는 곳이에요~

이곳에 오는 거의 모든 손님들이 생선구이를 먹습니다. 알탕, 동태탕 같은 것도 메뉴에 있지만 생선구이를 시키면 동태탕도 같이 줍니다. 그러니 모두가 생선구이를 먹죠 ㅋㅋ

이곳은 지도상에 보이는 위치인 부산 동구 범일동에 위치해 있어요. 지하철 1호선 2, 4, 6, 8번 출구로 나오면 가깝습니다. 

 

행정상의 주소는 부산 동구 조방로49번길 13이고

T) 051-631-9209 입니다. 

주차공간은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아서 근처의 노상 유료주차 등 알아서 주차를 해야 된답니다. 

저는 평일 낮 점심시간대에 신선식당을 찾았습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줄이 없어서 좋아라 했지만... 무더운 날씨 탓인지 가게 안쪽에서 사람들이 줄을 서있더군요.

 

가게 안쪽의 모습입니다. 주 메뉴인 생선구이와 대구탕, 동태탕, 알탕, 복국을 판다고 메뉴판에 나와 있네요~

 

가게 입구에서 보았을 때 내부의 모습입니다. 복층으로 되어 있는 구조이고, 2층으로 가면 천정이 낮아서 허리를 숙이고 좌식 테이블에 앉아야 된답니다. 

얼마 안 기다리고 테이블에 앉아 생선구이 2인분을 시켰습니다. 

 

이게 생선구이 2인분의 양이예요~~~ 정말 많습니다. 생선살 다 발라 먹으면, 같이 제공되는 동태탕은 얼마 먹지도 못하고 남기게 돼요...

제가 생선의 종류를 잘 모르지만, 갈치, 가자미, 삼치, 고등어 같은 생선들이 여러 조각으로 있습니다. 와사비까지~!

 

그리고 테이블에 비치된 간장소스를 접시에 적당량 덜어주고~ 

 

와사비를 덜어서 간장소스에 풀어줘요~~~ 저는 항상 이렇게 먹는답니다. 

밑반찬으로 제공되는 것들은 오이, 해초류, 나물하고 김치가 나오는데, 김치 빼고는 매번 바뀌는 것 같습니다. 

 

가자미구이부터 한번 뜯어서 먹어보겠습니다. 저도 오랜만에 와서 먹어보는지라 맛이 어떨지 새삼 궁금해졌습니다. 

 

와사비 간장에 듬뿍 찍어서~~ 먹었는데, 짭조름한 생선 맛이예요~~~ 오랜만에 먹어도 맛있네요 ㅋㅋㅋ

국민생선 갈치구이도~ 먹어보고요~

 

그리고 뭔가 국물이 아쉬울 때쯤 서비스로 제공되는 동태탕을 먹어줍니다. 말이 서비스지 돈 주고 먹는 것만큼 많이 줍니다.

안에 내용물도 동태하고 알도 많이 들어 있어요. 

 

이런 알이 엄청 많습니다. 먹어도 먹어도 계속 있는 느낌 ㅋㅋ

동태살도 3토막 정도 있어요~

 

그다음 생선 위에 양념이 발려져 있는 부위를 먹어보는데~ 오묘한 맛인데 맛있습니다. 분명히 생선구이인데 양념 때문인지 생선조림 같은 맛이 납니다. 물론 맛있어요. 간장소스가 익숙할 때쯤엔 양념장에 찍어 먹으면 또 색다른 맛이 난답니다. 

둘이서 가면 배 터지게 생선구이하고 동태탕을 먹고 나올 수 있습니다. 생선구이 발라먹는 것을 싫어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식당을 방문한 사람들 모두가 좋아할 만한 메뉴라고 생각됩니다. 

 

생선구이를 좋아하는 사람은 다양한 생선종류에 양도 많이 먹어서 완전 좋겠죠?ㅋ 들어올 때 주방에서 봤는데, 주방의 주인아저씨로 보이는 분이 오븐에 바쁘게 여러개를 구워내더라고요. 일반 가정에서는 이렇게 종류별로 구워서 먹을수 없잖아요, 그러면 돈 더들죠 ㅋㅋㅋ

요즘은 더운 날씨인데 안에는 에어컨 빵빵하게 틀어져 있어서 그렇게 덥지도 않았습니다. 

 

그리고 이 집의 최대 단점은, 앞접시를 안 줘요... 생선 발라먹을 때 생선이 담겨져 나오는 큰 대접에 그대로 발라 먹어야 돼요. 물론 앞접시를 달라고 하면 주시는데, 이날은 너무 바쁘신 것 같아서 달라고 못했어요ㅜㅜ

식당 자체의 맛은 정말 추천합니다. 

 

이상 부산 동구 범일동 신선식당 이용 후기였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달린 댓글